얼마전부터 피부에 띠보양 작은 수포가 보이는 것 같아서 '대상포진초기증상' 이 의심스러워서 유심히 관찰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중년에 대상포진이 생겨서 고생들 많이하시는데요. 저는 아직 대상포진예방주사를 맞지않아서 슬슬 걱정이 됩니다. 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포진초기증상
대상포진초기증상은 띠모양 수포가 형성되고, 통증, 발열반응이 생긴다 합니다. 바늘로 콕콕 찌르한 통증이 굉장히 아프다 합니다. 제 경우는 직선 띠모양 15 cm 로 어딘가 긇힌것처럼 빨간 줄이 생기고, 가려움이 느껴졌습니다.
두드러기처럼 길다란 줄 무늬가 생겨서 어딘가 부딛쳤나했는데, 이런 증상이 몇번 반복되니 좀 의심스럽긴 합니다. 통증이 없으니 대상포진초기증상 같지는 않고 2일 정도 후 사라져서 피부과에 가보진 않았습니다.
아토피 증상
어려서부터 아토피가 있었기 때문에 아토피인가 싶기도 하지만, 이상하게 길다란 띠모양으로 두드러기가 생기고, 아주 작은 수포같은 것이 보여서 좀 찝찝합니다.
대상포진예방
괜히 겁먹을 수도 있지만, 어차피 중년이 되면 대상포진예방주사 접종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에도 대상포진예방주사 저렴하게 맞을 수 있는 곳을 찾아보니,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있더군요. 조스타박스를 많이 추천하니까 슬슬 맞을 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번에 피부에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피부과가서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괜히 놀라서 지레 겁먹고 있는 것일수도 있으니까. 다만 이글을 쓰면서 느낀 것은 이와 같은 피부반응이 스트레스가 심할 때 주로 생긴것 같습니다. 대상포진이든 아토피든 스트레스를 받아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 증상 같습니다.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