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오사카 여행자 위험지역 토비다 신지, 아이린 지구

by 천개작가 2023. 8. 20.

CU 편의점에서 어렵게 구한 아사히 생맥주캔을 크림이 잔뜩 부풀게 약 8도 정도에 맞춘 후, 한숨에 들이켰다.  역시 낮술이다.  앞으로 며칠후면 처소라든지, 여전히 늦여름이 참 덥다.  아사히는 생맥주를 어떻게 맛있게 만들었을까.  아무튼 시원하게 생맥주 한 캔을 마시니 오래전에 다녀온 오사카 여행이 다시 떠오른다.  오사카 여행자 위험지역 토비다 신지, 아이린 지구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사카 여행자 위험지역

기분 좋게 오사카 여행가는 여행자들 마음 쫄게 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일반 여행자라면 전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내용이지만, 가끔 저렴한 숙소를 찾아서 여행하는 가성비 여행자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다.  오사카 에어비앤비에서 하룻밤 숙소가 천 엔도 안되거나, 1500엔 정도밖에 안 되는 비즈니스호텔이 있는 곳이라면 일단 의심해 보자.  아마도 오사카 츠텐가쿠가 있는 니시나리 근처일 확률이 매우 높다.  

 

 

 

강조하지만, 니시나리 지역은 저렴한 술집도 많고, 오래된 맛집도 많아서 오래된 오사카 여행자들이 찾는 장소다.  그렇지만 오사카 여행이 처음이거나, 관광스팟 위주로 보는데도 시간이 부족한 초보여행자라면 니시나리 근처는 안 가는 게 좋다. 특히 토비다신지, 아이린 지구는 가지 말았으면 좋겠다.  특히 여성이 혼자 가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  

 

오사카에서 유명한 관광지중 한곳이 츠텐가쿠다.  통천각이라 불리는 지역으로 허름한 지역이지만, 맛집이 많고 여행자들도 정말 많은 곳이다.  낮에는 많은 사람이 있고, 저녁에도 사람 많은 곳은 심하게 위험하지는 않다.  그렇지만 낮에 비해서는 조금 신경을 써야 하는 곳이다.  츠텐가쿠에서 약 1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험지역이 있다는 사실, 꼭 아셔야 할 지역에 대해서 이제 설명하겠다.

 

 

오사카 여행자 위험지역 토비다 신지, 아이린 지구

 

토비다 신지, 아이린 지구

오사카에 존재하는 사창가 토비다 신지.  그곳에 괜한 호기심을 가지고 가는 것은 정말 비추다. 특히 사진촬영을 하다가 무슨 봉변을 당할지도 모른다.  또한 부근에는 노숙자들이 많고, 눈풀린 아저씨들이 묵고 있는 숙소가 많기에 저렴한 숙소 예약할 때, 해당하는 지역이 니시나리, 츠텐가쿠 가까운 곳에 있는지 꼭 확인해 보길 바란다.  아이린 지구는 오래전에 오사카에서 큰 폭동이 일어났던 지역이다.  지금도 걸어가 보면 뒷목이 땡긴다.  뭔가 동네 분위기가 좀 그렇다.  가급적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마무리하며

니시나리 지역에 사는 현지인 친구가 있다.  물론 그는 현지인이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그곳에서 줄곳 생활했고, 어떻게 지내야 안전한지를 체득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외국인 초보여행자는 몸을 사려야 한다. 괜히 그곳에 어슬렁 거리다가 한혐으로 봉변을 달할지도 모른다.  괜히 겁주는 게 아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조심하자는 뜻이다. 

 

오사카 여행자 위험지역 토비다 신지, 아이린 지구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다.  괜히 겁먹을 필요는 없다.  대부분 99.9% 여행자들은 위험지역을 가질 않는다.  아주 쓸 때 없이 호기심 있는 여행자나 아주 재수 없게 싼 호텔 잡아서 가는 경우를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 난바 메인 스트릿에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오사카는 안전한 관광지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도시니 마음껏 먹고 노시길. 

 

 

 

▶ 오사카 1day pass vs 엔조이 에코카드 , 지하철 무제한 탑승  [보기]

▶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차이 , 제대로 알고 구입하기  [보기]

▶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일본노선 꿀팁 공유  [보기]

▶ 일본 동전파스 가격 156매, 오사카여행 드럭스토어 선물  [보기]

▶ 겨울 오사카 여행 날씨가 어떨까요? 따끈한 아츠칸 한 잔  [보기]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