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차이 , 제대로 알고 구입하기

by 천개작가 2023. 8. 1.

여름휴가 기간에 오사카 여행 가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동안 잠자고 있었던 해외여행에 대한 욕망이 분출되는 시기입니다.  일본은 가깝고 치안도 안전하기에 많은 분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일본여행코스 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오사카입니다. 오사카는 부산에서 1시간, 서울에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차이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 권 차이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차이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아는 분들 찾는 게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다 여기저기서 짜깁기 한 내용이라서 비슷비슷하고 두리뭉실합니다.   그만큼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들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설명에 들어가기 전에 오사카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차이를 말씀드리자면, 한마디로 '별로 타지 않는 열차 몇 개'와 '난카이 사카이까지 구간'의 차이뿐입니다.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지만, 1일권, 2일권에 공통적 오사카 메트로가 다 있습니다. 따라서 1일권, 2일권은 기간 차이로 보는 게 이해가 가장 쉽습니다. 

 

 

 

주유패스에 관한 설명 대부분 1일권은 사철이 되고, 2일권은 사철이 안된다는  요상한 말로 사람을 더 헷갈리게 합니다.  한국의 지하철 노선도 제대로 모르는데 오사카의 국철, 사철까지 어떻게 우리가 구분하겠습니까.  사철은 어디를 말하는지 정확히 알 수도 없으니 그냥 모르면서 넘어가는 것이죠. 

 

우선 쉽게 정리하자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모두 JR 은 되지않습니다.  1일권에는 사철이 포함되어 있지만, 실제 오사카 여행 중에 탈 일이 없는 구간입니다.   사철은 한큐 전철, 게이한 전철, 난카이 전철, 한신 전철, 긴키닛폰철도(긴테츠)입니다.  이렇게만 얘기하고 다들 넘어가는데, 사철 중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사철은 난카이 전철입니다.   이유는 간사이공항에서 난바까지 가는 라인이 난카이 전철인데요,  주유패스 1일권으로  난바까지 가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복잡하게 기억하실 일이 없습니다.  1일권 사철구간을 일반 여행자들이 별로 이용할 구간이 아닙니다.

 

 

오사카 메트로

오사카 메트로는 10개 노선으로 이뤄져있습니다.  가볍게 한번 둘러보시죠.  여행자들은 오사카 메트로만으로도 충분합니다.

  1. 미도스지선
  2. 다니마치선
  3. 요츠바시선
  4. 주오선
  5. 센니치마에 선
  6. 사카이스지 선
  7.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8. 이마자토스시전
  9. 뉴트램
  10. 이마자토 라이너

오사카 메트로를 타도 충분하며, 하루에 생각보다 지하철을 많이 탈 시간도 없습니다.  따라서 하루 지하철 탈 거면 1일권,  이틀동안 탈거면 2일권을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여행하기

 

오사카 주유패스  사이트

오사카 주유패스는 국내에서 구입도 가능하고, 일본 현지에서 구입도 가능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에 관해서 일본 현지 사이트에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세요. 한글로 설명되어 있어서 1일권, 2일권을 통해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차이는 별로 이용하지 않는 '사철'의 차이일 뿐입니다.   그 차이점은 제대로 확인하신 후, 일정에 맞게 1일권, 2일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 상식을 가지고 이제 차근차근 알아보세요. 

오사카 주유패스 안내

 

2023.07.30 - [중년생활] - 좌골신경통 통증 재발, 의자에만 앉아있으면 위험 !

2023.07.28 - [중년생활] - 전세계약 반려동물 특약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진드기

2023.07.27 - [중년생활] - 허리디스크 좌골신경통 만성통증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

2023.07.26 - [중년생활] - 백내장 수술후 실사검사후 비용지급 결정

2023.07.26 - [분류 전체보기] - 등드름, 가드름 고민하는 20대 청년 청춘남녀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