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생활

맨발걷기 명소 강문해변∼송정해변∼안목해변

by 천개작가 2023. 10. 26.

최근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 맨발걷기 운동 열풍이 풀고있다고 한다.  동네 작은 공원에도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작은 길이 조성되고 있는데, 바다와 숲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가 강릉에 생겼다고 해서 알아보았다. 

 

 

치유효과 맨발걷기 

"맨발로 걸으면 기분이 어때 ? 발에 흙묻어서 느낌 별로지 않아 ? "

 

공원에 가면 길이는 짧지만 황토흙으로 잘 정리된 길 위를 맨발로 걷는 시민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맨발로 땅을 걸으면 어떤 기분일까 ? 최근 맨발걷기 운동이 유행이다. 투병 중인 윤석화 배우도 한옥집 앞마당 흙을 맨발로 걸으면서 자유치유 요법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항암치료에 좋은 효과를 거두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맨발걷기 주의사항

맨발 걷기할 때, 기분이 어떤지 궁금해서 한번 걸어보았다. 필자가 걸었던 길은 황토가 곱게 깔려져있는 걷기운동 전용길이었다. 맨발로 땅을 밣으니 찬 기운이 온몸으로 스며들기에 처음에는 조금 춥게 느껴졌다. 그렇지만 몇발자국 걷자마자 바로 눈치챌 수 있었다. 기분이 좋아진다. 시원한 땅의 기운이 온몸에 스며드는 것은 느낌이랄까. 

 

다만, 모든 사람들이 맨발 걷기운동을 하는게 좋은것만은 아니라는 사실.  특히 당뇨가 있는 환자 경우 작은 상처라도 있는 경우, 그 부위를 통해서 감염되면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강문해변∼송정해변∼안목해변

강원도 강릉 강문해변에서 송정해변을 거쳐 안목해변까지 숲길을 맨발로 걸을 수 있도록 조성해놓았다고 전한다. 향긋한 솔향에 바닷바람을 느끼며 해안길을 걸을 수 있기에 벌써부터 입소문이 자자하다고 한다.  건강에도 좋고, 숲과 바다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기에 여유가 되는 분들은 이곳을 찾아도 좋을 듯 싶다.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걷기운동을 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에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맨발걷기 운동 열풍이 부는 것은 그만큼 큰 돈 들이지않고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싶은 현대인들의 염원이 담겨져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 중년 막걸리 청주를 섞어마신후, 다음날 숙취해소법 ?  [보기]

▶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이복형제 가나안땅 예루살렘 제노사이드  [보기]

▶ 에이닷 어플 무료 ! 아이폰 통화녹음 가능 SKT 전화 혁명 녹음기 AI 개인비서  [보기]

▶ 대상포진증상 골든타임 면역력 강화하기  [보기]

▶ 탈모 고민 흰머리 염색약 때문일까?  [보기]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