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상식/허리디스크 좌골신경통

허리통증 스트레칭 한의원 침치료

by 천개작가 2023. 3. 13.

왼쪽 허리통증이 며칠 째 계속 되서 한의원을 찾았습니다.  요통은 사실 10년전부터 주기적으로 통증이 오는데요.  그 원인이 ‘스트레스' 가 가장 직접적인 것 같습니다.  MRi 찍어보면 디스크가 터진것은 아닌데도 통증은 심하게 느껴집니다.  증상을 가라앉혀야죠. 일단. 

 

침맞기

디스크가 터진게 아니라면 대증요법으로 침을 맞으면 통증이 좀 다스려집니다. 엉덩이 뼈속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원장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네요. 

 

“엉덩이는 뼈 밖에 없어요. 여기가 원인이 아니라 척추에서 내려온 신경이 엉덩이쪽으로 연결되서 그래요.  몸이 틀어졌어요. 안 아플수가 없지요.  운동 좀 하셔야 되요.  몸이 어떻게 이렇게 뻣뻣할 수가 있어요. 운동하세요. “

 

한쪽 다리를 잡고 끌어 올리네요.  마치 전갈모양처럼.  심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평소에 이런 동작을 해서 스트레칭을 했으면 좋았을텐데 지금은 통증이 너무 심해서 오래 못하겠네요.  운동을 매번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안하고 있는데 살짝 후회되네요.  

 

 

정성근 무릎 관절운동

요가 밴드를 이용해서 무릅관절을 강화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무릅 근처 근육도 강하게 키우고 허벅지 근육도 강하게 만들어야겠습니다.  허벅지는 아직은 허리때문에 조심하고 있습니다. 앉아서 무릎 근육키우는 운동을 따라서 20번씩 3세트, 총 60회를 했습니다.  온몸에 근육이란 근육이 다 녹아내려 버려서 체중이 5kg 정도 빠져버렸습니다.  근손실이 너무 심한것 같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였더니 살이 많이 빠지네요. 고기를 먹어서 단백질 보충을 하지 않으면 영양실조 상태를 벗어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무릎 운동

 

 

 

침을 맞고 왔더니 몸이 조금 노곤합니다.  스트레칭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줘야겠습니다.  반신욕을 했지만 몸이 깔끔하게 풀리지는 않네요.  만성피로가 온몸에 축적된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스트레스를 바로 바로 푸는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