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생활

땅콩 알레르기 견과류 두드러기 첫 경험

by 천개작가 2024. 7. 21.

얼마전 대형마트에서 땅콩을 포함한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가있는 믹스를 구입했습니다.  여름밤에 아사히생맥주 캔과 함께 먹을 안주가 필요했기 때문이죠. 사다놓고 보니 평소에도 입이 심심할 때 한 움큼씩 집어서 먹곤했죠. 며칠전부터 배꼽 부근에 두드르기가 생겼습니다.

 

 

땅콩 알레르기

설마, 제가요 ? 특별히 음식에 관한 알레르기가 없습니다. 싫어하는 음식은 있지만 음식 먹어서 두드르기 나는 일은 없었습니다.  가만 생각해보니, 2022년인가요 ?  코로나에 첫 감염이 되서 몇개월 고생했습니다.  이때 코로나 약 복용후 약물 알레르기가 생겨서 약도 못먹고 그냥 코로나를 자연치유했어야만 했습니다.

 

 

 

그 이후부터 몸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것 같습니다. 특히 허리통증이 생겼고, 한동안 몸무게가 특별한 이상도 없는데 5 kg 이상 빠지기도 했습니다. 이후에 다시 회복해서 건강을 되찾았다고 생각했는데...

 

설마 땅콩 알레르기 일까요 ?  달리 특별한 이유가 생각나지 않아서요.  제가 아토피가 있고 몸에 열이 많은 편이라 예전에 과음하면 복부에 열꽃같은 증상이 좀 나타나기는 했죠.  

 

 

땅콩 알레르기 견과류 두드러기
땅콩 알레르기 견과류 두드러기

 

 

알레르기 증상

두드르기 반응이 있는 곳이 조금 후끈 거립니다.  찬물로 열을 자꾸 식혀주고 있습니다.  집에 아토피 연고가 있어서 몇번 발랐는데 별 소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2주 정도 시간이 흐르면 피부가 좀 가라앉다가 한두달 지나면 사라집니다.  지난 경험을 보면 그렇습니다.  이번에는 아마도 그렇게 흘러갈 것 같습니다. 

  • 땅콩 견과류 믹스 남은 것 다 버렸습니다. (좀 아깝긴 하지만)
  • 땅콩을 많이 먹는 것은 조심하려고요.
  • 급성 아나필락시스 조심해야 합니다.  호흡이상 증세가 오면 즉시 119 신고해야 합니다.

 

첫 경험 느낌

중년이 되니 몸이 좀 이상한 반응을 보이나 봅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니까 면역력이 점점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1주일에 5회 정도 헬스에 가서 1시간 정도 자전거를 타며 10 km 정도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땀을 시원하게 뽑아냅니다.  땀을 너무 흘려서 피부 알레르기 반응 있는 곳이 좀 따끔 거리기는 하지만, 운동을 해서 몸안의 나쁜 요소를 방출하려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을 하면 정신적, 심리적으로 편안해지니까요. 계속 하려고요.  당분간 땅콩 먹는 것은 조심해야겠습니다.  무엇을 먹었는지, 먹었을 때 어떤 반응이 나왔는지도 기록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백내장 수술중 아나필락시스 쇼크 사망, 노안백내장 수술 대기중 [보기]

▶ 8체질 금체질, 금양체질 특징, 금양식단 [보기]

▶ 고지혈증 인슐린 저항성 극복 홈트레이닝 스쿼트 100개 [보기]

▶ 백내장 수술후 브로낙 점안액 사용후기 [보기]

▶ 남자 갱년기 증상 40대,50대 중년 우울감 [보기]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