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생활

KTX역방향 멀미 나는거 아닐까 ?

by 천개작가 2023. 12. 28.

연말에 부산여행을 한번 다녀올까 싶은데, 미리 표를 예매했어야 했나봅니다.  KTX역방향 표가 있는데, 역방향 타도 되는걸까요 ?  거꾸로 가게되면 멀미 나는것 아닐까요? 부산까지 KTX 로 3시간 정도인데, 배 멀미 하듯 불편할까봐 걱정되는데요.

 

 

KTX 역방향 멀미

지인이 역방향 좌석 예매 때문에 걱정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마침 잘됐네요. 제가 KTX 역방향을 몇번 타본적 있거든요. 제 경험을 전해드려볼께요.  저는 배멀미가 심하고, 비행기 울렁증도 있는 사람입니다.  처음에 KTX 역방향을 탈때, 저역시 신경 쓰였죠. 혹시 멀미 나면 어떻게하나 싶어서요.

 

 

 

1) 속도가 엄청 빨라요

 

오래전 기차라면 모를까, KTX 는 다들 타보셔서 아시겠지만, 속도가 장난 아닙니다. 창 밖으로 자연풍경을 여유롭게 볼 수 있는 상황이 못됍니다. 순식간에 주변 풍경이 휙휙 하면서 지나가죠. 순방향으로 앉으셔도 제대로 밖을 쳐다보기 힘드실겁니다. 

 

2) 보통 주무시잖아요

 

워낙 속도고 빠르니까, 대부분 눈을 감고 잠을 자거나 음악, 영상 감상을 하시잖아요. 실상 창밖을 볼 일이 별로 없어요. 따라서 풍경이 거꾸로 흘러가서 멀미를 느끼는 경우는 거의 생기지 않는다고 봅니다. 

 

3) 눈을 감아도 느껴져요

 

문제는 이 부분입니다. 저는 못 느끼는 것이기에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아마도 매우 소수의 분들만이 눈을 감아도 거꾸로 차가 가는 것을 느껴서 힘들어하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인은 알고 계시겠죠.  눈을 감아도 역방향으로 가는것을 느껴서 멀미가 난다는 분들은요.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분들은 독서,음악, 영화 등을 보기 때문에 멀미를 못 느끼실 겁니다. 

 

 

 

KTX역방향 멀미 나는거 아닐까 ?

 

 

 

 

역방향 선입견

1) 예매율

 

재미있게도 표 예매를 하다보면 역방향은 순방향보다 확실히 예매율이 저조합니다.  저는 이부분을 적극 활용합니다. 표 구하기가 어려울 때, 역방향 표를 줍줍 할 수 있거든요. 

 

2) 그렇더라 !

 

역방향은 멀미가 있더라, 라는 소리가 퍼져서 예민하신것 같습니다. 실제 탑승해보면 큰 차이를 못 느끼실 겁니다. 

 

역방향 좌석 왜 ?

1) 의문

 

왜 역방향을 만들어서 사람들은 이렇게 헷갈리게 할까 ?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량 순방향으로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텐 말입니다.  어느 KTX 기차는 순방향으로만 되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기차 한 칸에 좀더 많은 좌석을 넣기 위해 역방향을 했다는 글을 본적 있는데, 정말 그 이유 때문에 역방향이 있는건가요 ?  

 

2) 비용차이

 

사람들이 역방향에 대해 거부감이 있다면, 역방향 좌석은 10% 정도 할인해주는 것이 좋지않을까요 ?  역방향에 타도 괜찮다는 사람들은 할인 받을 수 있어서 좋으니까요.  철도청에서는 신중하게 검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겨울철 고혈압 혈관박리 ! 스텐트 시술후 관리  [보기]

▶ 비데 첫 사용 ! 비데 세정 차이 ? 나만 몰랐나 ?  [보기]

▶ 위축성위염증상 건강검진결과 통보 ! 깜놀 ?  [보기]

▶ 중년 혈관 스텐트 시술 ! 고지혈증 고혈압 위험 ? [보기]

▶ 노안수술 후회하냐고 ? 새로운 세상 !  [보기]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