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생활

경기도민 더경기패스 the 경기패스 무적교통카드 신청하기

by 천개작가 2024. 4. 22.

무적의 교통카드가 나왔습니다.  가만 살펴보니, 경기도민이라면 'the 경기패스' 는 무조건 신청하셔야 하죠.   서울에서는 '기후동행카드' 가 완전 최고죠.  (서울사람 부럽네요.)   the 경기패스 경우는 경기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이것저것 교통카드가 하도 많아서 좀 헷갈렸는데, 기본적으로 국통교통부에서  출시예정인 'K패스' 확장판이 'the 경기패스' 입니다.  

 

 

the 경기패스

국토교통부에서 출시한 K패스에서 연령, 횟수를 확장한 것입니다.  그 차이를 한번 심플하게 살펴볼께요. 기본 골격은 K 패스나 the경기패스나 동일합니다.  다만 the 경기패스가 연령제한을 34세에서 39세로 늘렸고요, 사용횟수는 K패스는 15회~60회 사이였지만, the 경기버스는 사용횟수가 무제한 입니다.  

 

 

 

경기도에서 서울 나갈때, 광역버스 한번 타면 2,800원이지만 the 경기패스를 활용하면 30% 환급이 됩니다. (청년 경우)  일반인은 20% 환급이 되네요.   괜찮지 않나요 ?

 

 

경기도민 더경기패스 the 경기패스

 

더경기패스 신청하기

 

저는 한달에 15번을 사용하기는 할까 싶네요. 만약 광역버스를 탄다면 ?  총 42,000원이 들고, 8,200원 환급을 받을 수 있네요. 억지로 타기는 좀 그렇구요.   한달에 15 사용하려면 왕복이니까, 8일 정도 사용해야 되네요.  만약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22,500원 비용이 들고 나중에 4,500원 환급을 받을 수 있네요.  

 

문제는 한달에 15번 이상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좋은데, 그보다 적게 사용하는 경우라면 혜택을 못받겠죠.  카드사 교통카드를 체크카드로 신청하게 되면 연회비가 없으니, 손해볼 것은 없겠네요.   만약 한달에 14회 이하로 사용하게 되면 혜택을 못 받는 것이고, 15회 이상 사용하면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겠죠.

 

신청해보려고요

일단 신청하려고요.  월 15회 이상 되면 혜택 받는거죠. 그 이하면 혜택을 못 받는거구요. 다행히 연회비가 없으니 손해볼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신청은 4.24일부터 각 카드사에서 가능합니다.  카드 받은 후, K패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등록하게 되면 주소지 확인후, 해당자가 경기도에 거주중이면 자동으로 the 경기패스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4.24 일 카드 신청후, 후기를 다시 올리겠습니다.  

 

 

 

 

▶ 운전 적성검사 시력, 1종 2종 차이점 [보기]

▶ 무적패스 경기패스 ! 여행자 환급카드, 경기도 이사갈까 ? [보기]

▶ 야간운전 빛번짐 백내장 수술 장점 시력회복 [보기]

▶ 중년건강 인슐린저항성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삼총사 [보기]

▶ 초음파 가습기 청소 구연산 식초 , 어떤것을 사용하세요 ? [보기]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