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생활

만성폐쇄성폐질환 중년 한달 3kg 체중감소 경계주의 필요

by 천개작가 2023. 10. 9.

노화라 생각했는데 몸이 보내는 신호를 놓칠 수 있다는 의학정보가 눈에 들어온다.  최근 여러가지 신경쓸 일이 많아서 허리통증, 노화, 체중감소등이 함께 찾아왔었는데 의학정보 기사를 보자 눈에 들어온다.  중년의 경우 50대가 되면 근섬유 기능이 약화되면서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이 당연하다고 한다.  점점 허벅지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고, 그 때문에 대사 증후군이 찾아올 수 있는것 아닐까..

 

 

 

특히 관심있게 읽은 부분은 중년이 한달 사이에 별다른 이유없이 몸무게가 3kg 이상 줄어들었다면 만성폐쇄성폐질환과 결핵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전한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걸을 때 숨이 가쁘고, 계단을 올라갈 때 쌕쌕거리는 소리가 난다고 한다.  특히 담배피는 흡연자들이라면 더더욱 관심있게 지켜봐야 한다.  결핵 또한 주의해야할 요인이다.  따라서 몸이 보내는 신호를 놓치지 말고, 체중이 한달 사이에 근격하게 감소했다면 가까운 병원에 찾아가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중년 한달 3kg 체중감소 경계주의 필요

 

혈액검사는 8시간 금식을 하고 실시한다. 따라서 검사 전달 8시이후에 금식을 하되, 물은 마셔도 된다.  아침에 일찍 병원에 방문해서 혈액을 체취한후 검사를 해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 습진 완선 차이 알레르기 스트레스 피부트러블 알아보기  [보기]

▶ 완선 샅백선 칸디다 사타구니 무좀균 감염 ? 간지러움,열감 증상  [보기]

▶ 반신욕 효과 매일 반신욕 하는 이유  [보기]

▶ 노인성 우울증 치매 차이점 및 가족들 마음 태도 알아보기  [보기]

▶ 입술 헤르페스 1형 2형 차이 단순포진 바이러스  [보기]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