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생활

중년 얼굴살 빠지면 볼품없어지는 이유

by 천개작가 2023. 8. 18.

사람이 나이가 들면 체중이 어느 정도 있어야 볼품 있어 보인다.  특히 얼굴살이 빠지면 어디 아픈 사람처럼 보이고, 볼살이 없으면 홀쭉해서 인상마저도 바뀐다.  억지로 살을 찌울 수도 없고 참 답답한 노릇이다.  중년이 되면 얼굴살이 빠지는 것 같다.  그런 이유로 연예인들이 보톡스를 맞는가 보다.  얼굴살이 빠져서 볼품없이 보이는 것도 딱한 일이지만, 근력이 빠져서 허벅지, 종아리가 홀쭉해지는 것은 건강에 정말 안 좋은 신호다.  근육이 있어야 칼로리 소모를 도와준다.  

 

 

정기적인 혈액검사 필요

혈액검사만 해도 몸의 상태가 어떤지 많은 정보를 알아낼 수 있다.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다양한 성인병을 혈액검사를 통해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인 혈액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건강검진 종합검사를 받는 것도 좋지만, 시간과 경제력이 안된다면 혈액검사만이라도 1년에 2번 정도씩 정기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년 얼굴살 빠지면 볼품없어지는 이유

 

 

특히 중년이 되면 인슐린 저항성 때문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한다.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등은 사실 인슐린 저항성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몸이 뚱뚱한 사람만 당뇨가 생긴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마른 당뇨도 건강에 상당히 좋지않다.   이 모든 문제에는 인슐린 저항성이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   약물치료도 하지만, 식이요법과 허벅지 근력을 키우는 운동을 통해서 하체를 단련시키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 선단공포증 환공포증 진짜 나도 ? 공황장애 심리적 요인

▶ 고지혈증 약 중단한지 몇년 ! 생맥주 한잔의 즐거움

▶ 슈퍼맨 자세 허리디스크 좌골신경통 해도될까?

▶ 뇌영양제 포스파티딜세린 치매효과 있을까? 아세틸엘카르니틴, 옥시라세탐, 콜린알포세레이트 전문의약품 비교

▶ 수면장애 잠못드는 밤, 근심 불안 우울감

댓글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