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생활

중년 하루1만보 걷기 ! 토스 만보기 ! 근력운동 꼭 해야하는 이유

by 천개작가 2024. 2. 18.

하루에 1만보 씩 꼭 걷는다.  토스 만보기에서 하루에 50 원 정도씩 받는 재미도 재미이지만, 최소한 심폐기능을 위해서 꼭 걷는다.  주변에 걸을 만한 환경이 별로 좋지 않아서 헬스를 가볼까 했지만, 실내에서 런닝을 타는 것은 여간 지루하지 않다.  이것저것 가릴 것 없이 일단 걷자.  중년이라면 더더욱 하루 1만보는 꼭 걸어야 한다. 

 

 

 

만보걷기 토스만보기 

뭐라고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서 토스만보기로 하루 걷기량을 꼭 채운다.  몇십원도 안되는 돈이지만 건강도 챙기고 동전 몇닢도 얻을 수 있으니 괜찮다.  사실 토스만보기보다 더 강력한 것은 '손목닥터' 다.   이제 2달 밖에 안되었는데 벌써 3만원 정도 채웠다. 이건 뭐, 조금만 걸어도 돈이 쑥쑥 들어온다. 6개월 정도하면 대략 10만원 정도 생길것 같다.  기회가 되면 손목닥터는 꼭 하는 것이 좋다.  말이 필요없음.

 

 

 

 

자, 문제는 근력운동이다. 

쉽지 않다.  사실 작년 가을부터 근육량이 엄청 줄어들었다.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건강을 많이 헤쳤다.  몸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이 쭉쭉 나오고 활성산소가 노화를 촉진시킨 듯 싶다.  몸이 긴장되고, 근육량은 줄고, 체중도 6킬로나 줄었다.  근육도 없는데 체중까지 줄어드니까 물통 뚜껑 여는 것도 잘 안되더라.  아 ! 정말 끔찍했다. 

 

 

중년 하루1만보 걷기 ! 토스 만보기 ! 근력운동 꼭 해야하는 이유

 

근력운동 꼭 하기 

 

하루에 스쿼트 동작을 50번씩 하고, 푸쉬업도 50개씩 꼬박꼬박하면서 삼시세끼를 잘 챙겨먹었다.  스트레스 요인을 해결할 수 없었기에 관점이라도 바꿔보려고 무던히 노력하는 중이다.  스트레스 요인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면 내 에너지가 없어진다.  나만 손해다.  남 생각할 것 없다. 일단 내 몸부터 챙겨야 한다.  남 신경쓰며 잘해줘도 다 지들이 잘난 줄 안다.  호구잡힌다.  

 

요즘 말로 '가스라이팅' 당하기 딱 좋다.  이런저런 생각으로 가득차면 몸이 축난다.  자, 근력운동을 하자.  체력이 받춰줘야 잡생각을 떨쳐버릴 수 있다.  괜히 복잡하게 머리 써봐야 해결될 것도 없다.  

 

난 중년 블로거다.  일단 쓰자. 쓰면서 생각하자.  머리 아프고 골치 아픈 문제를 모두 블로그에 쓸 수는 없지만, 다른 생산적인 활동에 몰입하고 가치있는 인생을 사는 것에 정신을 집중하자.  

 

중년 건강 챙기기

결국 기승전 중년은 '건강' 이 최고다.  내 몸뚱아리가 건강하지 못하면 다 소용없다.   잘 먹고 잘 자고 잘싸면 건강한 삶이다.  육체는 건강하지만 마음이 썪으면 아주 괴롭다. 마음 속 울화를 훌훌 털어버리자. 더 생산적이고 가치있는 삶을 살도록 집중하자.   잘 할 수 있다.  

 

 

 

▶ 성인 ADHD 특성 ! 청각, 촉각 예민한 반응  [보기]

▶ 치과 보철 as , 스케일링 구역질 구역반응 ! 해결방법  [보기]

▶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회복기간 ! 겨울에 식중독이 걸리다니.  [보기]

▶ 공황발작 과호흡증후군 응급처치 원인 및 치료  [보기]

▶ 무적패스 경기패스 ! 여행자 환급카드, 경기도 이사갈까 ?  [보기]

댓글


do